*가나다순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공간들의 이름을 찾아주세요!

내부 공간 명칭 개편 공모 《나의 이름은?》

경기문화재단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관장 박종강)은 내부 공간 명칭 개편을 위한 온라인 공모 《나의 이름은?》을 2월 20일부터 3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숲에서 꿈꾸는 어린이’라는 박물관 정체성을 반영하여 전시실과 교육실 등 내부 공간을 새롭게 이름짓기 위해 기획되었다. 고객 의견을 수렴하여 공간 체계의 통일성을 높이기 위한 취지라는 것이다.


기존 공간 명칭은 전시/교육/행사 장소를 ‘존(zone)’과 ‘실(室)’을 혼용하여 표기하였다. ▲전시실(공룡존, 클라이밍존, 바다놀이터, 숲생태존, 오감숲존, 기획전시실) ▲교육실(교육존) ▲다목적실(카멜레존) 총 8개소 이를 하나의 명칭으로 통합하되, ‘숲, 생태’ 주제를 살리며 가족 모두 즐기는 공간이라는 이미지를 반영한 이름을 찾는 것이 이번 공모의 목적이다. 공간별 특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ngcm.ggcf.kr) 및 인스타그램(instagram.com/ngcmuseu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공모 참여 방법은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인스타그램 계정(@ngcmuseum) 내 공모 게시물에 댓글 달기 또는 메일 접수(cwmoon@ggcf.or.kr)이다.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관계자는 “가족 단체 관람객 및 온라인 고객과 의견을 나누며 ‘함께 만드는 박물관’을 실현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바로가기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인스타그램






세부정보

  • 공모명/ 《나의 이름은?》

    공모기간/ 2025.2.20.~3.9.

    공모대상/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내부 공간 8개소의 새로운 이름

    신청방법/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인스타그램(@ngcmuseum) 게시물 댓글 달기 또는 담당자 메일 접수(cwmoon@ggcf.or.kr)

글쓴이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자기소개
소요산 앞자락에 자리하는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은 자연 속에서 어린이들이 몸으로 체험하면서 꿈을 키우라는 마음을 담아 '숲에서 꿈꾸는 어린이'를 주제로 전시를 구성하여 운영하는 어린이박물관입니다.
누리집
ngcm.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