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오늘의 경기] 경기도 이곳저곳

청량한 여름 계곡

안녕하세요, 경기문화재단입니다.


오늘의 경기는 뜨거운 여름을 피해 청량한 계곡으로 여행을 떠나봅니다.


햇살이 따갑고 땀이 조금씩 흐르기 시작하는 날씨가 되었습니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식히고 싶다면, 경기도 이곳저곳에 숨어있는 청량한 계곡을 방문해 보는 건 어떠세요? 바위 사이를 흐르는 맑은 물에 발을 담그고, 싱그러운 풀 내음을 맡으며 몸과 마음의 무더위를 한 김 식혀보세요. 오늘의 경기! 경기도의 아름다운 계곡 명소를 소개해 드립니다.


🥽포천 도마치계곡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도평리

경기도 최북단에 자리한 도마치계곡은 도내 유일의 청정 지역으로, 지중해를 연상시키는 에메랄드빛 너울을 마주해 볼 수 있습니다. 그 아름다운 풍경이 유명해져, 백패킹의 성지로 많은 분들이 찾기도 했는데요. 수심이 깊어, 물안경을 쓰고 본격적으로 수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물빛에 몸을 맡겨보는 시간 어떠세요?


🥽남양주 묘적사계곡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월문리

백봉산의 남쪽 골짜기에는 원효대사가 창건했다고 전해지는 묘적사가 존재하는데요. 이 묘적사를 시작으로, 구불구불 길게 이어지는 물줄기가 바로 묘적사계곡입니다. 주변 산길에는 아까시나무와 상수리나무, 떡갈나무 등이 숲을 이루고 있어 초록색의 풍경을 맘껏 향유할 수 있습니다. 뜨거운 해를 피해 시원한 힐링을 즐겨보세요.



🥽양평 중원계곡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중원리

중원계곡은 양평의 중원산 동쪽 기슭에서 남쪽으로 흐르는 깊고 맑은 골짜기입니다. 계곡 곳곳에 소(沼), 담(潭)이 아기자기하게 펼쳐지고, 기암괴석과 옥류가 절경을 이루는데요. 15분 정도 걸으면 물줄기가 바위와 부딪히며 상쾌한 소리를 내는 중원폭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맑고 깨끗한 중원계곡에 풍덩 빠져 걱정을 싹 씻어내 보세요!



🥽용인 고기리계곡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고기동 821

고기리 계곡은 용인시를 대표하는 계곡으로, 광교산과 백운산을 품고 있습니다. 수심이 깊지 않아, 가족과 함께 방문해 얕은 물에 발목을 담그며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적합하고, 쭉 이어지는 계곡 길을 따라 걸으며 사색에 잠기기에도 좋습니다. 인근에 있는 아름다운 카페와 맛집까지 방문해 당일치기 휴양을 완성해 보는 건 어떨까요?


경기도 이곳저곳에 숨어있는 시원한 계곡을 먼저 찾아, 곧 찾아올 더위를 준비해 보는 건 어떠세요?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https://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