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관광공사

계곡과 별미 다 잡자!

2017-08-01 ~ 2017-08-31 / 경기도의 산세, 계곡, 그리고 보양식

여름의 계곡은 즐거운 상상을 하게 해준다. 가족도 친구도 불쾌지수에 시달리는 여름, 그렇기에 더욱 8월의 여행은 일상의 감로수가 되곤 한다. 계곡의 곡선 아래 수풀이 우거져 햇빛조차 가리는 시원한 여행을 계획해보자. 더위에 맞서 몸보신을 할 만한 풍요로운 먹거리가 함께한다면 더할 나위 없을 좋을 것이다.


1. 신선놀음하기 딱 좋은 낙원! 양평 사나사 계곡 & 옥천냉면



시원한 물살만큼 큼직한 바위들이 있는 사나사 계곡은 물놀이에 안성맞춤이다. 고려 초에 건립된 고찰 사나사가 보이는 계곡 위쪽에서 한가로이 풍경을 즐기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 태조 이성계가 ‘용이 날개를 달고 드나드는 산’이라 칭한 용문산은 가섭봉에서 백운봉으로 흐르는 능선을 따라 등산로가 있어 걷기에도 좋은 명소이다. 계곡을 둘러싼 수풀이 물그림자를 드리우는 사나사 계곡에는 이 아름다운 풍경에 어울리는 먹거리가 있다. 양평 옥천의 상징인 옥천냉면이이다. 한 그릇 소복이 담겨져 나온 옥천냉면의 단아한 자태는 두더위에 지친 여행객들의 입맛을 돋운다. 그냥 지나칠 수 없는 편육과 완자가 먹기 좋게 곁들여 나온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이다.


주소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용천리 (사나사계곡)

연락처

031-770-3132 양평군청/양평관광, 옥천냉면 황해식당 031-772-9693

이용정보상시 이용 / 무료
홈페이지

http://tour.yp21.net/

2. 모두가 함께! 가평 명지계곡 & 오리백숙



워터파크가 부럽지 않은 탁 트인 물가를 원한다면 명지계곡 이상의 여행지가 있을까? 명지산 골짜기에서 가평천까지 이어지는 가평 명지계곡은 수영장처럼 물가가 드넓고 잔잔하여 가족, 친구들이 자유롭게 물놀이를 즐기기 적합하다. 높이 솟은 산세가 일품인 명지산은 가평의 명산이자 생태보존지역이기도 하다. 이미 이곳의 매력을 아는 여행객들이 많아 가평천변 근처의 캠핑장, 주차장, 공중화장실 등 편의시설이 살뜰하게 갖춰져 있다. 물가에 인접한 그늘막 평상 역시 좋은 선택이다. 그뿐일까. 명지산 인근의 오리 보양식은 명성이 높다. 한방재료가 곁들여진 오리백숙은 더위를 싹 물러나게 하고도 남을 것이다.


주소

경기도 가평군 북면 도대리 (명지계곡)

연락처

031-580-2114(가평문화관광) / 031-581-5570(동기간 오리백숙)

이용정보상시 이용 / 무료
홈페이지

http://www.gptour.go.kr/tour/

3. 가지각색의 맞춤 여행! 가평 화악산계곡 & 막국수



경기 5악 중 으뜸인 웅장한 산세를 자랑하는 화악산은 높이 1,468m로 경기도에서 가장 높은 산이다. 선선한 계곡과 깊은 골짜기를 품은 이곳은 가평의 북쪽 깊숙한 위치에서 그 명성을 떨치고 있다. 도심으로부터 멀찍이 떨어져 휴양지라도 온 듯 청정한 공기를 느낄 수 있다. 수심이 깊지 않은 아래의 ‘버들아치’ 부근에서는 아이들이 마음껏 물장구칠 수 있는 한편, 위쪽 ‘광악마을’ 앞 계곡은 성인들이 즐기기 좋은 다이빙 포인트다. 계곡의 구색만 갖춘 것이 아니라 가지각색의 풍요로움을 지닌 맞춤 여행지라 할 수 있다. 메밀가루를 직접 반죽하여 만든 수제 막국수는 가평의 별미이다. 물놀이를 마치고 주변의 경관을 한 번 둘러봤다면 동치미육수를 부은 물막국수, 양념을 더한 비빔막국수를 입맛대로 골라보는 것은 어떨까.


주소

경기도 가평군 북면 화악리 (화악산 계곡)

연락처

031-580-2114(가평문화관광), 031-582-4188(두메막국수)

이용정보상시 이용 / 무료
홈페이지

http://www.gptour.go.kr/tour/

4. 가까이, 부담 없이! 용인 고기리 계곡 & 누룽지 백숙



주말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 바캉스특집’에 나왔던 백숙 먹방의 여행지를 기억하는가? 아이들과 함께 든든한 보양식과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이곳, 고기리 계곡이다. 도심과 가까워 시간적 부담 없이 언제라도 떠날 수 있는 이곳은 용인서울고속도로가 생기면서 더욱 접근성이 좋아졌다. 깊은 그늘이 드리워 여름에도 시원한 공기를 마실 수 있으며 수심이 낮고 안전한 고기리 계곡은 피서지에서 만날 수 있는 많은 위험으로부터 동떨어져 있다. 아이들과 함께 평온한 계곡 관광을 누리다 보양식의 왕인 닭백숙을 먹으러 간다면 더할 나위 없이 풍요로운 여행이 될 것이다. 고기리 계곡 인근에서 찹쌀 누룽지를 더한 백숙이 입맛을 자극한다. 머지 않은 여행지에서도 일상과 동떨어진 평화를 원한다면, 주저 없이 고기리 계곡을 추천한다.


주소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고기동 (고기리 계곡)

연락처

031-324-2114(용인시 콜센터), 031-262-7711 (장수촌)

이용정보상시 이용 / 무료
글쓴이
경기관광공사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