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씨 회원 가입 안내
경기도내에 위치한 국·공·사립 문화예술기관, 박물관, 미술관, 공연장 등 기관 회원부터 경기도 예술인 및 개인 회원까지 도내의 문화예술 소식과 정보를 발행해주실 수 있는 곳이라면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지지씨 회원은 경기도 문화예술 콘텐츠를 지지씨플랫폼에 직접 올려 도민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할 수 있습니다.
기관에서 발행하는 소식지, 사업별 보도자료, 발간도서 등 온라인 게재가 가능하다면 그 어떠한 콘텐츠도 가능합니다.
지지씨를 통해 더 많은 도민에게 문화예술 사업과 콘텐츠를 홍보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세요.
지지씨 회원으로 제휴를 희망하는 기관 및 개인은 해당 신청서를 작성하여 메일로 제출바랍니다.
지지씨 기관 회원 혜택
신청서 작성 및 제출안내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지지씨는
기관 회원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지지씨플랫폼 운영 가이드
지지씨는 회원 여러분의 게시물이 모두의 삶을 더욱 아름답게 해 줄 거라 믿습니다. 경기문화재단은 여러분이 작성한 게시물을 소중히 다룰 것입니다.
제1조(목적)
본 가이드는 재단법인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 지지씨(www.ggc.ggcf.kr. 이하 ‘지지씨’)’의 기관회원(이하 ‘회원’)의 정의 및 권리와 의무를 규정하고, 회원의 생산자료에 관한 기록 저장과 활용에 관한 내용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본 가이드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지지씨’는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의 생산자료 등록과 확산을 위해 경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입니다.
② ‘회원’이란 소정의 가입 승인 절차를 거쳐 지지씨 글쓰기 계정(ID)을 부여받고, 지지씨에 자료 등록 권한을 부여받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 및 유관기관을 의미합니다.
‘생산자료(=콘텐츠)’란 ‘회원’이 지지씨 플랫폼 상에 게재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그림, 사진, 동영상, 링크 등으로 구성된 각종 콘텐츠 자체 또는 파일을 말합니다.
제3조(가이드의 게시와 개정)
① 경기문화재단은 본 가이드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지지씨 플랫폼의 기관회원 등록 안내 페이지에 게시하여, 자유롭게 내려받아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본 가이드는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플랫폼 운영 정책 및 저작권 등 관련 법규에 따라 개정될 수 있으며, 가이드를 개정, 적용하고자 할 때는 30일 이전에 약관 개정 내용, 사유 등을 '회원'에 전자우편으로 발송, 공지합니다. 단, 법령의 개정 등으로 긴급하게 가이드를 변경할 경우, 효력 발생일 직전에 동일한 방법으로 알려 드립니다.
1. 본 가이드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경기문화재단의 고지가 있고 난 뒤 효력 발생일까지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았을 경우, 개정된 가이드를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회원자격 및 가입)
① ‘지지씨’의 ‘회원’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과 유관기관으로 합니다. ‘회원’은 글쓰기 계정을 부여받은 후 지지씨에 생산자료를 등록하거나, 게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지지씨’의 가입 신청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계정 신청서를 작성,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지지씨에서 내려받기 한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지지씨 계정 신청서’를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ggc@ggcf.kr)로 제출, 승인 요청을 합니다.
2. 한 기관에 발급되는 계정은 부서별/사업별로 복수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사용자 편의 등을위해 기관 계정 관리자 1인이 복수 계정의 발급을 신청한 경우, 승인 불가합니다.
3. ‘회원’ 계정은 신청인이 속한 기관명/부서명/사업명 등의 한글로 부여됩니다.
4. ‘회원’은 계정 발급 후 최초 로그인 시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5. 계정의 비밀번호는 가입 승인된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 등을 위해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③ ‘지지씨’ 가입 신청 방법은 내부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가입 신청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경기문화재단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인 불허 혹은 사후에 계정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과거 회원자격 상실 회원. 단, 경기문화재단과 회원 재가입 사전 협의, 승인받은 경우는 예외로 함
2. 정보의 허위 기재, 저작권 등 관련 법률을 위반한 저작물 게시 등 제반 규정을 위반한 경우
⑤ ‘회원’은 회원자격 및 지지씨에서 제공하는 혜택 등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⑥ ‘지지씨’는 계정과 생산자료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별표〕에 따라 ‘회원’을 구분합니다. 회원 구분에 따른 이용상의 차이는 없습니다.
제5조(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언제든지 가입정보의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관명, 부서명 등의 변경에 따른 계정 변경도 가능합니다. 단, 계정 변경시에는 계정(신청/변경)신청서를 다시 작성, 제출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계정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재단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회원 탈퇴 및 정지‧상실)
① ‘회원’은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 전화 및 경기문화재단이 정하는 방법으로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② ‘회원’이 탈퇴할 경우, 해당 ‘회원’의 계정 및 가입 시 작성, 제출한 개인정보는 삭제되지만, 탈퇴 이후에도 등록자료는 ‘지지씨’에서 검색, 서비스됩니다.
③ ‘회원’ 탈퇴 후에도 재가입이 가능하며, 탈퇴 전과 동일한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제7조(생산자료의 게시와 활용)
① ‘회원’은 글쓰기페이지(www,ggc.ggcf.kr/ggcplay/login)를 통해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지지씨’에 접속합니다.
② ‘회원’은 ‘지지씨’ 에디터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해당 기관의 문화예술 관련 자료를 게시 및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사업의 일몰, 기간의 종료, 추진부서의 변경 등의 사유로 삭제는 불가합니다.
③ ‘회원’은 ‘지지씨’에 게시한 해당기관의 자료를 뉴스레터, SNS 등 온라인 매체로 확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타기관의 자료를 사용하는 경우 사전 사용 협의 및 출처를 밝혀야 합니다.
④ ‘회원’의 게시물은 도민 문화향수 확산을 위해 출처를 밝히고 뉴스레터나 SNS 등의 채널에 가공 없이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경기문화재단에 알리고 재단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③ 본조 제2항의 상황에 해당하는 ‘회원’이 경기문화재단에 그 사실을 알리지 않거나, 알린 경우라도 경기문화재단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경기문화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의무)
① 경기문화재단은 지지씨 계정 신청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계정 관리자 이름 2. 사무실 연락처 3. 담당자 전자메일
②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호됩니다.
③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지지씨’ 누리집 하단에 공개하며, 개정시 그 내용을 ‘회원’의 전자메일로 알립니다.
제10조(사용자 권리 보호)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저작권 등에 위배될 경우 경기문화재단은 사전 협의나 통보 없이 바로 삭제조치합니다. 이와 관련한 분쟁은 「저작권법」 및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등을 따릅니다.
②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이거나, 관련 법령을 위배하는 등지지씨의 운영 정책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회원’과 협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지지씨’의 게시물로 기관의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를 당하셨다면, 경기문화재단 지지씨멤버스의 고객상담(VOC)을 통해 민원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의 정책 규정을 따라 처리될 것입니다.
본 약관은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의 승인을 얻은 날부터 시행됩니다.
대분류 | 외부기관 | 경기문화재단 |
---|---|---|
중분류 | 뮤지엄(박물관,미술관)/협회/문화예술공공기관/시군청 담당부서 등 | 본부/기관 |
아이디 | 사업부서명/사업명 | 사업부서명/사업명 |
글쓴이 노출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콘텐츠 등록/수정 요청
01.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서 양식 다운로드
콘텐츠 직접 등록 및 수정이 어려우실 경우, 해당 요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하신 후 작성하여
지지씨 관리자에게 등록·수정을 요청해주세요.
02.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 안내
상단에서 다운로드하신 해당 요청서 양식 파일을 지지씨 관리자 이메일로 제출해 주세요.
경기문화재단
각인하다
2018-07-04 ~ 2018-09-09 / 판화하다 - 한국현대판화60년
이 글은 경기도미술관에서 개최한 《판화하다 - 한국현대판화 60년(Do Print! 60 Years of Korean Contemporary Printmaking)》 전시의 도록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한국현대판화의 역사 60년을 맞이하여 선보이는 이 전시는 한국현대판화사를 대표하는 작가 120명의 대표작을 통해 한국현대판화의 흐름을 조명하고 앞으로의 방향을 조망했습니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미술관 홈페이지 gmoma.ggcf.kr 을 방문해주세요.
|
각인하다
깎임, 긁힘, 찍힘 등 신체노동에 대한 물질의 저항과 상실을 통해 이미지를 얻는 각인 방식은 평면 위에 그린 회화와 다르게 판 아래의 이미지를 오래도록 보존할 수 있고, 판 아래에 이미지를 새겨 평면과 조각의 중간 단계에 위치한다. 목판의 결을 따라 내면과 외부의 세계를 추상형태로 환원한 작품, 집약적인 노동의 흔적을 느낄 수 있는 대형 목판화, 리놀륨판을 이용한 리노컷, 동판에 풍부한 음영 변화를 부여한 메조틴트, 금속판이나 아크릴판 위에 작업한 드라이포인트 등을 소개한다.
No.1210, 목판화, 56×76cm, 2018
김상구 Kim Sangku, 1945
홍익대학교 교육대학원 졸업
홍익대학교 서양학과 졸업
주요개인전
1976-2013 개인전 25회
주요단체전
2004 A Window to Korea, 상하이
1987-1995 현대목판화전
야경-200132, 메조틴트, 55×75cm, 2013
김승연 Kim Seungyeon, 1955
미국 뉴욕주립대학교 대학원 판화전공 석사
미국 뉴욕주립대학교 대학원 서양화전공 석사
홍익대학교, 대학원 서양화전공(BFA, MFA) 주요
개인전
2011 2011 러시아 국제메조틴트 페스티벌 김승연
메조틴트 초대개인전, 예카테린부르크 국립미술관, 예카테린부르크(러시아)
1995 제22회 류블랴나 국제판화 비엔날레 김승연 동판화 초대개인전,
류블랴나 국제판화센터, 류블랴나(슬로베니아)
주요 단체전
2000 요코하마 21세기 국제판화전, 요코하마 미술관, 가나가와
1997 ‘97 포틀랜드 국제판화전, 포틀랜드 미술관, 포틀랜드
M12-13, 메조틴트, 87×67cm, 2012
김영훈 Kim Younghun, 1970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판화학과 졸업
강원대학교 사범대학 미술교육과 졸업
주요개인전
2013 깊이와 넓이의 경계, 갤러리이배, 부산
2012 그럼에도 불구하고, 심여화랑, 서울
주요단체전
2015 프랑스 사르셀 국제 판화비엔날레, 사르셀 자니 아다 미술학교,
사르셀(프랑스) 러시아국제메 조틴트페스티벌, 에카데린부르크 아트뮤지엄,
에카데린부르크(러시아)
몽상적 풍경5031, 목판화, 46×68cm, 2005
김익모 Kim Ikmo, 1956
조선대학교 대학원 미술과 조선대학교 미대 회화과
주요개인전
1995 몽상적풍경, 김내현화랑, 서울
1993 김익모개인전, 갤러리보다, 서울
주요단체전
2008 아시아 태평양 국제판화전, 타이베이시립미술관, 타이베이
2000 밀레니엄 그라피카, 가나가와 현립미술관, 가나가와
외래종으로서의 인생, 목판화, 60×70cm, 2011
김제민 Kim Jeimin, 1972
서울대학교 대학원 미술학과 박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서양화과 석사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 졸업
고려대학교 문과대학 동양사학과 졸업
주요개인전
2016 원더 풀 라이프, 소마드로잉센터, 서울
2013 잡초생활백서, 갤러리버튼, 서울
주요단체전
2015 스페인 카르멘 아로세나 판화공모전, 까사델라 모데나 미술관, 마드리드
2014 대만 국제판화비엔날레, 국립대만미술관, 타이베이
불완전한 공간-30518(a), 목판,일본 닥지 위에 먹, 51×91.6cm, 2005
불완전한 공간-30518(b), 목판,일본 닥지 위에 먹, 51×91.6cm, 2005
김태혁 Kim Taehuk, 1965
동경예술대학교 대학원 박사 졸업
동경예술대학교 대학원 석사 졸업
중앙대학교 서양화학과 학사 졸업
주요개인전
2005 김태혁 개인전, 시로타갤러리, 도쿄
2004 김태혁 개인전, SNAP 갤러리, 앨버타(캐나다)
주요단체전
2018 제2회 러시아 노보시빌스크 국제판화 트리엔날레, 노보시빌스크 국립미술관, 러시아
2011 Guanlan International Print Biennial a Collection of
Prints, Culture and Publishing House, Guanlan(중국)
후광 43, 종이에 목판화,40×49cm, 1984,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후광 34, 종이에 목판화, 34.5×60.5cm, 1983,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김형대 Kim Hyungdae, 1936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미술교육과 졸업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 졸업
주요개인전
1998 TOTAL미술관, 서울
1983 시로다화랑, 도쿄
주요단체전
2011 아시아 판화전 관도예술축제, 관도
1993 한국현대판화 40년, 국립현대미술관, 경기도 과천
사이 空, 드라이포인트, 친콜레, 75×55cm, 2017
김혜나 Kim Hyena, 1987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판화과 석사
홍익대학교 판화과, 예술학과 졸업
주요개인전
2017 Namunabi _ 마음의 자연, 뮤지엄산, 원주
2016 Namunabi, 유나이티드갤러리, 서울
주요단체전
2015 Art Edition, 사)한국판화사 진진흥협회(HOMA), 서울
어느 멋진날,드라이포인트,76×87cm,2018
김효 Kim Hyo, 1971
성신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멀티플아트&테크놀러지학과 박사 졸업(DFA)
성신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판화학과 졸업(MFA)
San Francisco, Academy of Art University 졸업(Fine Art, BFA)
주요개인전
2017 제22회 개인전―섬, 섬(기획초대), 갤러리이니, 제주
2012 제21회 개인전―휴식―페인팅/판화전, 그림손갤러리, 서울
주요단체전
2018 제7회 울산 국제 목판화 페스티벌, 울산 문화예술회관, 울산
2011 아시아 판 & 판화 전, 관두 미술관, 타이베이
베드로에 관하여-성전,목판화,105×234cm,1996
박영근 Park Younggeun, 1965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 졸업
서울대학교 대학원 졸업 주요
개인전
1991-2017 개인전 다수, 아르코미술관, 아라리오 갤러리 외
주요 단체전
2010 Present from the Past, 주영 한국 문화원, 런던
2007 안평대군의 비밀정원, 자하미술관, 서울
도시 산책(색),목판화(한지,한국화물감,먹),175×130cm,2018
배남경 Bae Namkyung, 1971
서울대학교 대학원 미술학과 서양화/판화전공 박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서양화과 판화전공 졸업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 졸업
주요개인전
2016 배남경전: 나무글 나무그림, 시아오시앙 국제판화센터 (창사 사범대학 미술관), 창사(중국)
2016 배남경전: 새옷춤빛, 영은미술관, 경기도 광주
주요단체전
2017 18회 프랑스 사르셀 국제 판화 비엔날레, 사르셀 시민청, 사르셀
2017 층과 사이,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여정 4,드라이포인트,90×60cm,2017
성기안 Sung Kian, 1960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원 판화과 졸업
주요개인전
개인전 2회
주요단체전
2017-18 4개국 순회 판화전, 리마, 서울, 쾰른, 뉴욕
2017 KCPA 한국현대판화가협회 정기협회전, 홍익대학교 현대미술관, 서울
아리랑-기원,목판,56×120cm,1991
신장식 Shin Jangsik, 1959
서울대학교 대학원 회화과 서양화전공 졸업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 서양화전공 졸업
주요개인전
2015 그리운 금강십이경, New York SPACE IN ARTS, New York
1990 아리랑-목판화전, 제3갤러리, 서울
주요단체전
2018 금강산전/평창동계올림픽기념전, 메트로폴리탄박물관, 뉴욕
1993 한국 현대 판화 40년전,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The Stratum13,한지 위에 목판화,80×100cm,2017
안유선 An Yousun, 1982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미술학 박사 수료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판화과 석사
덕성여자대학교 서양화과/섬유미술 부전공 졸업
주요개인전
2018 The Unit #1, 유나이티드 갤러리, 서울
2017 심상(心象)의 지층, 갤러리 라메르, 서울
주요단체전
2018 세계의 다리, 에코락 갤러리, 서울
2017 울산국제목판화페스티벌, 울산문화예술회관, 울산
현아의 정원,목판화,80×30cm,2016
육경란 Yook Kyoungran, 1966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원 판화과 졸업 석사
주요개인전
2018 제9회 육경란 개인전, 인사아트센터, 서울
2017 제7회 육경란 개인전, 행궁길갤러리, 경기도 수원
주요단체전
2017 한국현대목판화협회, 울산문예회관, 울산
2017 한국현대판화협회, 홍익대학교 현대미술관, 서울
신모자상,디지털프린트에 목구목판화,105×90.5cm,2011
신비너스,디지털프린트에 목구목판화,75×54cm,2011
이경희 Lee Kyunghee, 1961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서양화과 졸업
이화여자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 졸업
주요개인전
2016 카르마 이경희 개인전, 사이아트 스페이스, 서울
2009 이경희 개인전, 갤러리 아트사이드, 서울
주요단체전
2016 2016 빈해신구 중한 판화 교류전, 테다 도서관, 천진
2015
대강·관란-담화림 국제판화초대전, 호북미술학원미술관,
우환(중국)
응시,드라이포인트,18×14cm,2015
이순희 Lee Soonhee, 1956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졸업
성신여자대학교 미술대학 졸업
주요개인전
개인전 8회
주요단체전
단체전 다수
空 95-12,요철 목판,61×58cm,1995
이승일 Lee Seungil, 1946
교토조형예술대학교 예술학 박사 졸업
홍익대학교 대학원 미술교육 석사 졸업
홍익대학교 서양화과 졸업
주요개인전
2006 주변의 인물상 주제, 갤러리아트사이드, 서울
1996 페르스화랑, 뉴욕
주요단체전
2015 판화―다시 피다, 뮤지엄산, 원주
2003 제31회 홍익판화가회전, 세종문화회관, 서울
열려진 공간으로의 여행-9166,종이에 목판화,162×182cm,1991 |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이인화 Lee Inhwa, 1948~2018
일본 다마 미술대학 회화과 졸업
일본 오사카 예술학부 미술학과 졸업
홍익대학교 미술학과 서양화과 졸업
주요개인전
1991 현대갤러리, 서울
1978 미야자키 갤러리, 오사카
주요단체전
1990 90 현대미술 초대전, 국립현대미술관, 경기도 과천
1987 삿포로 트리엔날레, 북해도립미술관, 홋카이도
힐링 트리,목판화,200×180cm,2013
이하나 Lee Hana, 1981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미술학과 박사 졸업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판화과 졸업
울산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 졸업
주요개인전
2017 뮤지엄산 초대전 신진판화작가 창작지원-위안의 정원, 뮤지엄산, 원주
2017 갤러리세인 기획초대전-위안의 정원, 갤러리세인, 서울
주요단체전
2017 폴란드 국제판화전 22회 이스턴 아트 살롱, 루블린 뮤지엄, 루블린
2014 다양성의 미술 판화, 제주도립미술관, 제주
둥지-12,100×100cm,목판화,1996
임영재 Im Youngjae, 1956
홍익대학교 대학원 서양화과 졸업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 졸업
주요개인전
1996 임영재 목판화전, 청작화랑, 서울
1993 임영재 목판화전, 갤러리사각, 서울
주요단체전
2005 동북아 3국 현대목판화, 일민미술관, 서울
1999 판화, 평면의 깊이와 변주, 환기미술관, 서울
향원정 나무,드라이포인트,친콜레,99×60cm,2016
정상곤 Chung Sanggon, 1964
고려대학교 대학원 영상문화학과 박사 수료
서울대학교 대학원 판화전공 졸업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 졸업
주요개인전
2016 결핍의 풍경 샘터갤러리, 서울
2001 정상곤전―11회 탈린판화트리엔날레 대상수상기념전, 탈린시립갤러리, 탈린(에스토니아)
주요단체전
2017 층과 사이, 국립현대미술관, 경기도 과천
2007 한국현대판화 1958-2008, 국립현대미술관, 경기도 과천
들여다보는–것,리노컷,에칭,콜라주,72×72cm,2018
정우리 Jeong Woori, 1985
성신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멀티플아트&테크놀러지학과 박사 수료
성신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판화과 졸업
서울여자대학교 현대미술과 졸업
주요개인전
2015 들여다보는 _ 것, 아트팩토리, 파주 들여다보는 _ 것, 아트팩토리, 서울
주요단체전
2018 파르페아트페스티벌, 인터불고호텔, 원주
2015 판을 펼치고 놀다, 제비리미술관, 강릉
붉은 풍경,리노컷,150×210cm,2017
정원철 Jung Wonchul, 1960
카셀대학교 미술대학 조형예술과(디플롬)
홍익대학교 대학원 서양화과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
주요개인전
2012 展示 혹은 轉市 전, 쿤스트 독, 서울
2005 문명의 땅, 민아트갤러리, 크라이스트처치(뉴질랜드)
주요단체전
2014 한국 현대 판화 : 땅과 사람, 캘리포니아 주립대갤러리, 새크라멘토
2013 멋진 판화, 경희궁 서울시립미술관, 서울
지금 여기,메조틴트,40×30cm,2017
정희경 Chung Heekyung, 1973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원 판화전공 졸업
덕성여자대학교 동양화과 졸업
주요개인전
2008 정희경 개인전, 표화랑, 서울
2006 정희경 개인전, 인사아트센타, 서울
주요단체전
2014 Print Making 63 스카이아트 기획특별전, 63스카이아트 미술관, 서울
2007 서울미술대전―판화, 서울시립미술관, 서울
부유(浮遊),목판,콜라그래프,116×91cm,2001
주성태 Ju Sungtae, 1946
동경예술대학 대학원 연구과 수료
무사시노 미술대학 대학원 졸업
홍익대학교 건축과 졸업
주요개인전
2017 갤러리한옥, 서울
1996 갤러리비방, 도쿄
주요단체전
2011 아시아 판+판화전, 타이베이
1996 제4회 베오그라드 국제판화비엔날레, 베오그라드(유고슬라비아)
우아한 침묵,리노컷,콜라주,140×70cm,2017
한지민 Han Jimin, 1981
성신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판화과 졸업
세종대학교 예체능대학 회화과 서양화전공 졸업
주요개인전
2017 무수히 흩어지는 날개 짓 소리(판화신진작가 지원), 뮤지엄산, 원주
2013 짙은 새벽(BELT 선정작가 개인전), 한국판화사진진흥협회(갤러리 EM), 서울
주요단체전
2015 아라아트센터 국제기획초대전―도시와 이미지,
한국영상미디어협회(아라아트센터), 서울
2014 한국 현대 판화전 2014-2015, Togliatti Museum, 러시아
Nocturne 0012,목판화,41×61cm,2016
허은영 Hur Eunnyong, 1961
미국 California state University 대학원 졸업
미국 University of Maryland 서양화과 졸업
주요개인전
2013 허은영 개인전 KOSA SPACE, 서울
2002 국내외 개인전 34회,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외
주요단체전
국내외 단체전 200여회
반석Ⅱ : 농다리,이어지다,목판화(유수성혼합기법) 콜라주 한지(닥종이),안피지,94×70cm,2017
홍승혜 Hong Seunghye, 1981
다마미술대학교 미술연구과 대학원 미술전공(예술) 박사 졸업
다마미술대학교 미술연구과 대학원 회화전공(예술) 졸업
익대학교 미술대학 판화과 졸업
주요개인전
Shonandai My Gallery 외 4회, 도쿄
주요단체전
제56회 CWAJ 현대판화전 외 70여회, 도쿄
롤라이,목구목판,10×10cm,2017
홍윤 Hong Yoon, 1979
경기대학교 조형대학원 판화전공 졸업
경기대학교 서양화과 졸업
주요개인전
2017 사물의 일상―차곡차곡, 뮤지엄산, 원주
2010 작은 서랍, 갤러리올, 서울
주요단체전
2018 도쿄 미니판화트리엔날레 다마미술대학교 도쿄
2018 The tenth Biennial International Miniature Print
Exhibition, Carousel Theatre Society, 밴쿠버
목차
인사말 | 최은주, 경기도미술관 관장 |
신장식, 한국현대판화가협회 회장 | |
기획의 글 | 강민지, 경기도미술관 학예연구사 |
도판 | 각인하다 |
부식하다 | |
그리다 | |
투과하다 | |
실험하다 |
고충환, 미술비평가 |
한국현대판화의 담론과 비평의 흐름(1950 - 2010) 이은주, 아트스페이스 와트 대표 |
다시 판화란 무엇인가? 어디까지 판화인가? 윤동천, 전시 참여작가 / 서울대 서양화과 교수 |
한국현대판화 60년 연대표 |
<ggc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판화하다-한국현대판화 60년
발행인/ 설원기,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
편집인/ 최은주, 경기도미술관장
발행/ 2018.8
편집기획/ 강민지, 장효진
교열·교정/ 강민기, 장효진, 장남호
도록디자인/ 11층
번역/ 팬트랜스넷
ⓒ 2018 경기도미술관
/ 이 도록에 실린 글과 사진 및 도판은 경기도미술관의 동의 없이 무단 사용될 수 없습니다.
참여작가/ 강국진, 고자영, 곽남선, 곽태영, 권복희, 권순왕, 권혜정, 김란희, 김미로, 김민호, 김병주, 김봉태, 김상구, 김서영, 김선미, 김승연, 김영진, 김영훈, 김응식, 김이진, 김익모, 김정임, 김정자, 김제민, 김종환, 김창수, 김태혁, 김태호, 김현주, 김형대, 김혜나, 김홍식, 김효, 나광호, 남천우, 노재환, 박광열, 박성미, 박영근, 박주은, 방인희, 배남경, 백금남, 백승관, 서승원, 서희선, 석유선, 성기안, 송대섭, 송인영, 신경희, 신상우, 신수진, 신장식, 신진섭, 안유선, 안정민, 안혜자, 오수진, 원정희, 육경란, 윤동천, 윤명로, 윤병미, 윤신희, 이경희, 이상은, 이서미, 이선원, 이성구, 이순희, 이승일, 이은진, 정우리, 정원철, 정장직, 정주은, 정현조, 정희경, 조정성, 주성태, 주진아, 최미아, 최성원, 최혜민, 하동철, 하원, 한경화, 한규성, 하운성, 한지민, 허문정, 허은영, 홍대의, 홍승혜, 홍윤, 홍인숙, 홍재연, 황연주, 황용진, 황인선, 황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