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용인_본가장수촌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니

누룽지백숙, 오리백숙, 지리산 흑돼지, 한우 설렁탕 그리고 풍천장어구이. 팔도에서 기운 내는 데 좋다는 음식은 본가장수촌에 다 모여 있다.




누룽지백숙은 들어본 듯 생소한 음식이다. 다리를 꼬고 누워 있는 익숙한 모습의 닭이 아니다. 본가장수촌에서 닭을 주문하면 녹두가 들어간 찹쌀죽이 흐르는 열린 누룽지 닭이 등장한다. 누룽지를 얹은 고소한 닭죽도 이어 등장한다.




건강식이라 하면 장어 꼬리를 가장 먼저 떠올리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정력에 좋다고 알려진 장어구이 역시 오리와 마찬가지로 불포화지방산과 칼슘, 단백질, 뮤신, 칼륨, 미네랄 및 각종 비타민 성분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다. 그냥 떠도는 말이 아니라 실제로 정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위장 보호와 혈액 순환, 시력 보호에도 좋다. 뇌 질환의 확률을 낮추고 중금속을 몸 밖으로 빼내주는 효능도 가지고 있다. 본가장수촌의 장어는 풍천에서 올라온 것이다. 간장 소스를 발라 초벌한 장어를 사장님이 직접 굽고 먹기 좋게 잘라주신다. “이제 드세요~”라는 말만 가만히 기다려보자.




본가장수촌의 밑반찬에게는 ‘밑’이란 단어가 미안하다. 내어주는 김치와 장아찌는 모두 가게에서 직접 담근 것이다. 특히 갓김치에게는 ‘갓’의 칭호를 내려주고 싶을 정도. 이외에도 쟁반막국수, 막국수, 메밀 전병 등 간편히 먹을 만한 메뉴도 있다.




큰 산을 뒤에 두고 넓게 위치한 본가장수촌은 마치 시골 외할머니 댁처럼 푸근한 황토색 인테리어를 하고 있다. 좌식, 테이블식, 분리된 방 등 골라 앉아 몸보신해보자. 백숙은 요리 시간이 길어 미리 예약하는 걸 추천한다.



글과 사진_조서형



홈페이지 cityfood.co.kr/h9/bongajangsuchon

세부정보

  • 본가장수촌

    A/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능원리 264

    T/ 031 337 2888

    O/ 10:30-22:00첫째, 셋째 월/둘째, 넷째 일 휴무

    H/ cityfood.co.kr/h9/bongajangsuchon

    I/ 누룽지백숙 35,000원 장어 1kg 75,000원

    P/ 주차 가능

@참여자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