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효 나들이 콘서트

이현진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일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을 어르신들을 위해 <효 나들이 콘서트>가 기획됐다. 이 콘서트는 총 3부로 구성되었다. 첫 번째는 신나는 율동과 함께 트로트 메들리를 부르는 “신나는 트로트와 함께 떠나는 나들이 1”, 두 번째는 뮤지컬 ‘빨래’를 각색해 어르신들의 고충을 함께 이야기 해보는 “감동을 주는 뮤지컬과 함께 떠나는 나들이 2”, 마지막으로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다 같이 이겨내고 다시 찾아 올 평범한 일상을 꿈꾸는 신나는 국악 메들리 공연 “희망으로 떠나는 나들이 3”이다. 


프로젝트의 기획 단계에서는 김포의 노인정을 돌며 순회공연을 진행하고자 했으나, 모든 노인정이 문을 닫게 되어 팔정사의 야외무대에서 1회 공연으로 진행되었다. 그러나 안전수칙을 잘 지키고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며 진행된 공연에서는 많은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었다.


또한 다양하게 구성된 공연을 통해 어르신들은 즐거움과 희망으로 가득 찬 시간을 보내면서 그동안 경험하기 어려웠던 문화예술을 체험해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어르신들을 위해 기획된 이 공연으로 많은 어르신들이 즐거움을 경험했던 것처럼 앞으로도 어르신들께 찾아가는 공연을 통해 그들에게 즐거움과 기쁨을 제공하는 기회가 많아 지길 희망한다.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자기소개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예술계 지원 및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