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몽골, 한국간 교류학생들과 만드는 코로나19 극복 UCC

류강수

전세계적으로 퍼진 코로나19는 국경의 장벽을 강화하고 국가 간의 직접적인 소통을 가로막게 되었다. 이러한 시기일수록 국제협력의 중요성이 대두된다. 류강수는 몽골과 한국 간 교류학생이 비대면으로 함께 제작하는 UCC를 통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여주여중, 세종고 학생들과 경희대, 대전대, 여주대, 성균관대의 외국 유학생 그리고 몽골의 학생들을 섭외하여 희망의 목소리를 모았다. 학교에 방문하여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외국 학생들과 화상 회의를 하는 등 제작 과정에서 여러 사람들의 의견이 담겼다. 영상에는 코로나19의 전파경로와 증상 등을 통해 코로나19의 위험성에 대해 알리고,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하자는 몽골과 한국 학생의 공통의 목소리를 담아냈다. 






6월부터 시나리오 작성과 인터뷰 참여자 섭외, 촬영본 편집을 진행하여 7월에 유투브 계정에 업로드했다. 제작 과정에서 외국 학생과 한국 학생들이 비대면 교류가 이루어졌으며 공통의 목적을 가지고 참여하는 연대감이 형성되었다. 또한 코로나19에 대한 현황, 증상 등 위험성을 알릴 수 있어 질병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다.


information

  • 류강수/ 기획, 편집, 홍보 / 실내디자인을 공부하고 초중등학교, 평생교육원 등에서 컴퓨터와 소프트웨어 활용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다. 방과후 창의컴퓨터 교실을 운영하며, 초등학생 관광UCC 공모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진재필/ 촬영, 홍보 / 여주시 다문화공동체 축제 기획 및 실행, 여주시 대신고등학교와 몽골간의 문화교육연계 기획 및 실행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자기소개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예술계 지원 및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